본문 바로가기
오늘한잔

우리 펍의 센터는 흑맥주야, 흑맥주 생맥 맛집

by sosic4u 2023. 6. 25.

요즘은 다양한 크래프트 맥주를 생맥주로 즐길 수 있는 펍들이 많죠? 그 중에서도 스타우트와 포터 등 흑맥주를 맛있는 생맥주로 즐길 수 있는 펍 다섯 곳을 소개합니다. 고소하고 쌉싸름한 한 모금을 마시며 초여름 밤의 은은한 분위기를 즐겨보세요.

 

우리 펍의 센터는 흑맥주야, 흑맥주 생맥 맛집

 

핸드앤몰트 브루랩

우리나라 수제맥주 1세대 브랜드 핸드앤몰트의 직영 매장이에요. 지하에 있는 소규모 양조장에서 직접 만든 신선한 한정판 맥주도 판매해요. 이곳에서 맛볼 수 있는 흑맥주 모카 스타우트는 7가지 몰트와 싱글오리진 커피를 블렌딩해서 만든대요. 맥아의 구수한 풍미와 부드러운 거품이 어우러지고, 초콜릿의 향과 달콤한 끝맛이 오랜 여운을 전합니다.
서울 용산구

 

 

서울집시

종묘 돌담을 바라보며 수제 맥주를 마실 수 있는 운치 있는 펍이에요. 게스트 탭으로 맛볼 수 있는 자파 달고나커피 스타우트에는 진짜로 달고나가 들어간대요. 첫 모금부터 다디달지만, 도수가 8.1%로 꽤 높아 어쩐지 어른의 단맛이라고나 할까요. 흑맥주의 무겁고 씁쓸한 맛이 부담스러웠더라도 커피처럼 편하게 마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가장 신선한 맥주를 내놓기 위해 탭 리스트가 자주 업데이트되는 것도 장점이에요.
서울 종로구

 

 

에일당

익선동 한옥골목에서 5년 넘게 자리를 지키고 있는 수제 맥주펍이에요. 한옥에서 흘러나오는 재즈, 따사로운 햇살과 바람을 맞으며 낮맥 한잔 어떤가요?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라고 했던가요. 이름조차 탑골 포터인 이곳 흑맥주는 아이리시 효모로 발효하고 헤이즐넛 향미를 추가해 고소한 아로마가 특징이에요. 좀 더 크리미한 스타일의 런던 포터도 있으니 마음에 드는 한 잔을 찾아보세요.
서울 종로구

 

 

탭퍼블릭

신선한 생맥주가 무려 60가지나 준비되어 있으니 망설일 틈이 없어요. 라거와 에일을 비롯해 고제, 람빅까지 모두를 갖춘 덕분에 맥주 덕후들의 가슴을 뛰게 만드는 곳. 손목 팔찌를 터치해서 마신 용량만큼 결제하는 시스템이라 다양한 맥주를 조금씩 맛볼 수도 있죠. 그중에서도 화수 브루어리의 바닐라 스타우트는 너무 강하거나 씁쓸하지 않으면서도 바디와 풍미가 단연코 돋보이는 흑맥주에요.
서울 용산구

 

 

맥파이 브루샵

이곳의 흑맥주 맥파이 포터는 곡물과 커피 향이 은은하게 올라오고 약간의 산미가 포인트를 더해줘요. 다양한 안주와의 잘 어울린다는 것도 매력이죠. 느껴지는. 특히 진한 치즈와 페퍼로니가 들어간 피자와는 최고의 궁합을 보여주죠. 상큼한 오이샐러드와도 뜻밖의 조화를 자랑하고요. 신선한 맥주에 반해 꿀떡꿀떡 마시다 보면 제주에 있다는 양조장으로 당장 떠나고 싶을 지경이랍니다.
서울 용산구

 

 

 

" 기록이 쌓이면 내가 된다. "

 

 

by. 뉴술레터
Source : monimo x so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