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품브랜드

세상에서 가장 저렴한 전기차

by sosic4u 2023. 5. 25.

안녕하세요~
이렇게 저렴한 전기차가 있었나? 오늘은 전기차 얘기를 해보려 합니다. ^^

 

"시작해 볼까요?"

 

● 자동차트렌드

인도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자동차 시장인데요, 인도의 자동차 연간 판매량은 약 400만대로, 그중 전기차는 2% 미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판매량은 적은 편이죠. 인도 정부는 10년 안에 전기차 비중을 30%까지 늘리는 것이 목표라고 해요.

[ 출처 ] 더드라이브

그에 따라 중국이 나섰습니다. 중국 상하이자동차그룹(SAIC) 산하 브랜드 MG 모터가 최근 인도에서 가장 저렴한 초소형 전기차 코멧(Comet)을 출시했어요. 인도 시장을 겨냥해 선보인 4인승 소형 전기차입니다.

● 가격과 경쟁 모델

타타자동차 티아고 EV. [출처] 타타자동차

타이틀이 세상에서 가장 저렴한 전기차인 만큼, 해당 차량은 798,000루피, 한화로 약 1,290만 원이에요. 현재 인도 시장에서 잘 팔리는 전기차는 타타자동차의 티아고인데요. 티아고의 가격은 869,000루피(약 1,423만 원)부터 시작하는 것을 고려하면 코멧은 꽤나 저렴하죠. 티아고의 강력한 경쟁상대로 보입니다.

● 작지만 알찬 구성과 탁월한 성능

[출처] 타타자동차


가격은 저렴해도 구성은 굉장히 알찹니다. 3m가 채 안 되는 전장(2,974mm)에 양문형 구조를 채택하고 있으며 폭은 1,505mmm, 높이는 1,640mm으로 초소형 전기차에 가깝습니다. 그럼에도 실내에는 최대 4명이 탑승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크기는 다소 아쉽지만 간단한 짐을 실을 수 있는 트렁크 공간도 존재해 어느 정도의 실용성을 보장하고 있고요.

MG 코멧에는 17.3kW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너무 작은 것 아니냐 할 수 있겠지만 주행 가능 거리는 최대 230km로 생각보다 상당한데요. 현행 미니 일렉트릭의 주행 가능 거리가 최대 159km인 점을 생각해 보면 절대 적지 않은 거리죠.

 

고속 충전은 불가능하며, 일반 완속 충전만을 지원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야간 충전을 고려하여 표준 가정용 플러그를 통한 3.3kW 속도로의 충전도 가능해요.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등의 시스템을 지원하며, 10인치 터치 디스플레이와 후방 카메라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제공합니다. 또한 차주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바디 랩, 스티커, 액새서리 등을 추가로 제공하여, 젊은 세대를 겨냥했습니다.

 

[출처] 모니모앱 by 차랄라

 

" 기록이 쌓이면 내가 된다. "